각종 유용한 정보들 2014. 10. 26. 20:30

다음팟플레이어로 게임영상을 녹화해보자!

반응형

요즘 유튜브로 각자 자신의 영상을 많이 업로드 하는데요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인 다음팟플레이어 에서도 녹화가 가능하다는걸 알고 계셧나요?

따로 녹화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팟플레이어 하나만으로 녹화하는법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겟습니다.


먼저 팟플레이어를 실행시켜주세요. 팟플레이어가 없으신분들은 설치링크 여기서 다운해주시면 됩니다.


팟플레이어 실행화면입니다. 이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환경설정-장치-화면 캡처로 들어와주세요


이화면에 들어오셧다면 저기보이시는 스크린 캡처 설정에서 게임 캡처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녹화하실 프레임을 따로 설정해주시고 오디오 캡처 장치는 스테레오 믹스로 해주셔야 게임소리가 게임영상과 함께 녹화가 됩니다.

(프레임은 컴사양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안그러면 렉이 발생하실수도 잇습니다.)


Ctrl+S 버튼을 누르시면 이화면과 같은 창이 등장하게 됩니다 저창에서 여러분들이 캡처하실 게임을 선택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위 화면에서 캡처하실 게임을 선택하셧다면 Alt+C를 눌러주세요 저장 설정에서 녹화파일을 저장하실 위치와 출력 설정을 여러분들의 입맞에 맞게 변경해주셔도 되구요 기본설정으로 해도 됩니다.

녹화를 시작하실려면 이화면에 보이는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녹화가 시작됩니다. 녹화를 중지시키실려면 아까눌럿던 시작버튼이 녹화가 시작이 되면 중지버튼으로 바뀌기때문에 따로 찾으실필요가 없습니다.

이로써 포스팅을 끝마칩니다